doublefault

[ATP투어] 2023 Nitto ATP 파이널스 (2일차)

Nov 14, 2023
[ATP투어] 2023 Nitto ATP 파이널스 (2일차)

2023 ATP 파이널스 11월 12일~19일

알카라스가 1세트 힘겹게 겨우 타이브레이크까지 가서 따냈다. 입장하기 전후로 불안한 눈빛이 역력했다. 처음부터 브레이크당하다가 나중에 겨우 브레이크백하고 조금 신나보였음. 1세트 후반에야 긴장 풀고 웃었는데, 그 전까지 알카무룩.

한 번 말려서 평정심을 되찾기 어려워보였던 알카라스.. 요즘 기량 회복이 제대로 안되고 있다고 본인 스스로 이야기 하기도 했지만, 들끓는 관심이 자신에게 쏟아지는 것도 부담스러웠나보다.

가슴팍 한 번 배 한번 까야 시작되는 즈베레프의 서브
가슴팍 한 번 배 한번 까야 시작되는 즈베레프의 서브

즈베레프는 요즘 독일 법원에서 전여친 폭행 시비가 붙어서 소송이 걸려있다는데, 벌금형이 나왔다고 함.

ATP 차원에서는 아직 on going 사건이라 지켜보겠지만 당장은 징계 없다고 한다. 또 다른 여친은 소송을 걸거나 하지는 않고 미국 프레스에 계속 기사를 내달라고 하나보다.. 여러모로 속시끄러운 즈베레프. 사생활이슈가 있는 줄은 몰랐네 ^^..

https://theathletic.com/5052643/2023/11/13/alexander-zverev-domestic-abuse-atp-finals/

Why Alexander Zverev is allowed to play despite domestic abuse allegations
Zverev will play at the ATP Tour Finals after accusations of domestic abuse. Matt Futterman explains why - and the legal background.
theathletic.com

세트 1 알카라스가 잡고 세트 2부터는 즈베레프가 쉽게 쉽게 이겨서 3세트까지 역전해서 끝. 알카라스 웃음을 머금고 퇴장하기는 했지만 씁쓸해보였다... 아직 한참 어린데 너무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아 그런 것 같기도. 안쓰러워잉

전체적인 매치 통계를 다시 보니 알카의 언포스드에러가 안타까웠다. 예전에는 드롭도 귀신같이 넣었는데 오늘 유독 네트를 통과 못하더라...

무엇보다 즈베레프 서브가 너무 사기였다.. 220km/h 넘는 서비스 알카가 손만대도 나가서 힘겨워보임 (..)

즈베레프 서비스는 에이스만 봐도..뭐,,, !

알카라스 응원하며서 열심히 봤지만 김빠지는 경기였다. 다음 경기는 제대로 해낼 수 있으려나 ㅠㅠ 파이널스 데뷔전이라 잘 되었으면 했는데 이 기세로 한 번이라도 승리 못하면 호주오픈까지 하락세일 것 같아 걱정되는 마음만 한가득이다. 힘겹게 이겼으나 힘겹게 알카라스 패.

메드베데프 vs. 루블레프 러시아 결전은 예상대로 메뎁의 승.

메뎁이 이길 것 같아서 따로 일어나서 보지도 않음. 6-4, 6-2 로 쉽게 승리했다.

그 거미줄같은 수비를 뚫어내는 자 조코비치 뿐 아닐지..........

기사를 좀 읽어보니 메드베데프는 올해 65번째 우승이고, 2023년에 65승을 기록한 최초의 남자 선수임. 부지런히도 뛰었다.

테니스 tv 에 이런 신기한 통계가 있어 가져와봤는데, 메뎁은 역시 리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

진짜 베이스라인 저~~~뒤에서 받는데 어떻게 그 사이에 뛰어와서 또 게임을 하는지.. 체력적으로 확실히 좀비 맞다.

또 신기한 건 샷 퀄리티를 제공한다. 계산식이 뭔진 모르겠지만...

다 비슷하지만 백핸드 퀄리티가 메뎁이 확실히 우월했다. 루블레프야 원래 포핸드가 좋은 선수니까... 그런데도 메뎁이 앞섰다.

파리마스터스에서 꽤나 억울하게 광탈했는데, 파이널스에서 기량 제대로 보여주면 좋겠다.

메뎊 응원해,, (!!!)

다음 경기는 치치파스vs.루네, 조코비시 vs. 시너.

시너와의 경기가 기대된다. 조코가 힘겹게 승리하거나 시너가 이지하게 가져가거나 둘 중 하나일듯.

그럼 20000.